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라우드픽 후기

지난번에 올렸던 클라우드 픽 내가 찍은 사진으로 돈 벌기 포스팅 보셨나요?

당시 저는 의욕이 앞서 밀린 사진들을 추려내기 바빠서 많이 올리지 못했어요.

겨울이라 크리스마스 공모전을 하길래 예전에 꽃집을 했을 때의 겨울 느낌이

나는 사진과 캔들을 올렸고 마침 주문했던 김장김치가 도착해서 ㅋ.ㅋ

김장김치와 지난달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기 전에 갔던 캠핑장에서 구워 먹은

귤 사진이 전부였죠. 그런데 팔렸어요!! 제 김치가 팔렸어요!!

응...? 고작 350원...? 네 맞아요 350원이에요 ㅜㅜ 근데 저는 기분 좋더라고요.

(뭐야 너 이렇게 야망이 없는 사람이었어?)

공모전 사진이 팔린 것도 아니고 김치 사진 한 장 팔렸지만 어쨌든 가능성을

봐서 그런지 기분이 좋았고 미뤄뒀던 사진도 싹~ 다!! 올리진 못하고 ㅎ.ㅎ

오버하지 말고 조금씩 꾸준히 올리자고 마음먹고 몇 장 더 올려봤습니다.

사진이 판매되면 메일로 판매되었다고 알려주고 주간 성과 업데이트라고 이렇게

친절하게 메일 보내줍니다. 수줍은 나의 350원 :D

저는 디지털 노매드가 되고 싶은 드린 이라서 그런지 너무 신기하고 좋네요.

아무것도 안 했는데도 돈이 들어오는걸 처음 겪어봐서 그런지 ㅎ.ㅎ 사진 17개였는데

하나 팔고 기분 좋아서 38개 올렸습니다!! 업로드되는 동안 알아야 할 팁 같은 것도

떠서 주의사항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니 좋은 거 같아요. 맘에 드는 부분이 있어서

캡처했습니다. 

크라우드 픽 작가는 비독점 작가라서 다른 사이트에서 독점 계약 체결

하지 않는 한 다른 사이트에도 자유롭게 업로드 가능하다는 내용인데요, 크라우드 픽

사이트와 다른 스톡 이미지 사이트 모두 사진 올려서 판매해도 된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주의사항 내용 중에 다른 사이트에서 남의 사진 가져와서 판매하면 안 된다는

내용도 있었어요. 무료 사진 사이트에서 가져와서 유료로 판매하시면 안 됩니다.

저작권 때문에 불미스러운 일이 생겼었나 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남이 찍은 사진을

가져와서 재판매라뇨 ㅠㅠ 남이 나온 사진 올릴 때도 조심스럽습니다. 분명히 초상권

동의도 얻어야 하고요. 그러니 김치 같은 사진만 골라서 올리면 문제없을 거예요:)

그리고 꼭 예술적인 사진 올려야 하는 거 아니니 부담 가질 필요도 없고요.

공모전도 자주 열리는 거 같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나에게 맞는 게 있으면 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여기서 홍보하며 대가를 지급받고 그런 일 없답니다.ㅎ.ㅎ

다만 제가 생각지 못했던 사진들도 많이 필요로 한다는 걸 느껴서 알려드립니다:)

350원 벌었다고 갑자기 고성능 카메라 사는 미친 짓은 하지 말아야겠지만 이왕이면

나의 어여쁜 아이폰 카메라로 선명하게 잘 찍어서 올려볼 참이에요.

어차피 밖에도 못 나가는데 우리 함께 집에서 따뜻하게 앉아서 귤 까먹으면서 사진첩을

한번 뒤적뒤적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ㅎ.ㅎ 수익이 만원 넘으면 다시 포스팅할게요 :)